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사말

  • 서울대학교경영대학원장 김병도
  • 서울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AMP : Advanced Management Program)은 뿌리 깊은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최고 CEO과정입니다. 1976년 개설된 이래, 5,620명의 동문을 배출하였으며 동문 모두가 각계 최고의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우리 최고경영자과정은 세계적 수준의 교과과정과 강사진으로 기업의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국가 및 공공단체의 최고 정책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실무 및 경영 지식을 제공하고 교육생 개개인의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본 과정은 타 대학과 차별화된 경영 전공별 커리큘럼을 완성하여 경영지식 전반에 걸쳐 보다 심도있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서울대 경영대 교수와 업계 최고인사를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근본적인 경영지식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트렌디한 시장의 흐름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 시대는 급변하는 세계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국제적 안목을 지닌 CEO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국립대학교로서 서울대학교는 국내에 국한된 것이 아닌 세계적인 경영인을 양성하고자 그 소명을 다하고 있으며 본 과정은 훌륭한 자질의 경영자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 다니시는 분들은 각계를 대표하는 지도자들로서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함께 모여 6개월간의 과정생활을 비롯하여 수료 후 동창회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발전에 각각 제 몫을 다하면서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의미를 지니는 것입니다.

    국가를 선도하는 리더들이 함께 모여 "고귀한 사람의 책무(noblesse oblige)"를 같이 고민하고 발전적 문화형성을 하는 본 과정은 여러분께 매우 유익하리라 확신합니다.

    우리 경영대학은 여러분을 본 과정에 모시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기업 환경 그리고 더 나아가 미래 경영 발전을 성취하는데 우리 서울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이 그 도약의 발판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로그인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