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사말

  • 서울대학교경영대학원장 김상훈
  • ESG, 즉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세 차원을 중심으로 대두되고 있는 세계적인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부응하고자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은 2022년에 ESG 경영 최고위과정(ELP: ESG Leaders Program)을 개설하였습니다. 블랙록 등 많은 투자기관들이 ESG가 미흡한 기관에는 투자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이후 기후변화 위기 및 코로나 팬데믹까지 맞물리면서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ESG 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ESG 경영은 기업의 성과를 예측하는 핵심 지표로 부상했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따라 기업의 시급한 대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국내 20대 기업의 신년사에 빠짐없이 등장할 정도로 ESG가 중요한 화두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ESG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전문가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전문가 양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내 최고의 연구진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이 ESG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저희가 개설한 ESG 과정은 E, S, G 중 하나 혹은 두 주제에 편중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은 타 프로그램과 달리 통합적인 학습과 다양한 글로벌 사례연구를 통해 ESG 경영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본 과정은 기업의 고위임원을 대상으로 ESG 개념 및 동향, 국제표준, 정책, 에너지, 공급망, 고객, 내부통제, 기업윤리, 보상, 측정 및 평가 등 기초에서 고급 주제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모듈별로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해 학습하고, 각자 당면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잘 편성되어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교수진과 산업계 전문가를 통해 실력을 쌓고 ESG 경영의 리더로 성장할 뿐 아니라, 다양한 업계의 경영자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고 교류하는 과정에서 유용한 통찰력을 많이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창 닫기